비자 정보에 관한 질문들과 답변들


질문: 유학 허가가 필요 한가요?
유학하는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6개월이내의 유학 기간: 당신의 유학 기간이 6개월내지는 그 이내라면 유학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설사 그렇더라도, 학생의 출신국에 따라, 캐나다에 오기전에 임시 거주 비자( 또는,"관광 비자")를 신청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캐나다를 방문하기 위해 비자가 필요한 각 나라별 리스트는, 이곳을 참조 하세요: http://www.cic.gc.ca/English/visit/visas.asp

6개월이상의 유학 기간: 6개월이상의 유학을 계획하고 있다면, 캐나다에 오기 전에 유학 허가서를 취득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신청서 정보는 현지의 캐나다 비자 오피스에 문의해 주십시요. 비자 오피스 리스트는 이곳을 참조 하세요:
http://www.cic.gc.ca/english/information/offices/apply-where.asp

질문: 입학 허가 증명서를 내어주실 수 있으신가요?
예. 일단 프로그램에 등록을 하고, 수업료의 예치금이 계산 되면, 공식적인 입학 허가 증명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이 증명서는 당신의 유학 허가 신청시에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ABCE 랭귀지 스쿨에서는 비자를 받기 위해 입학 허가서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방침을 갖추고 있으니 참고하십시요 .
입학 허가서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은 첫 달과 마지막 달 수업료를 입학 허가서가 발급되기 전까지 지불하여야 합니다. 만약 지불해야 할 잔액이 남아 있다면, 이것은 반드시 코스가 시작되고 학생은 매달 지불해가야 합니다. 비자를 받지 않은 학생에게  이 방침은 아무런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또한, 홈 스테이의 준비 과정들에 관한 저희들의 방침에도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질문: 만약 제 유학 허가 신청서가 거절 된다면 어떻게 되는지요? 제 예치금은 되돌려 받나요?
당신의 신청서가 거부 된다면, 비자의 발급이 거절된 이유들이 명시되어 있는, 캐나다 대사관으로부터 받은 편지를 저희에게 보내 주십시요. 어떤 경우들은, 재신청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만, 당신의 재신청이 불가능하고 최종적으로 결정이 났다면, 수수료150달러를 제외한 전 예치금을 환불해 드립니다

질문: 캐나다 도착 시에 어떤 서류들을 지니고 있어야 하나요?  
• 여권 
• 캐나다 대사관으로부터 비자의 발급을 승인받은 편지
• 
ABCE 랭귀지 스쿨로부터 발급받은 입학 허가 증명서(유학 허가를 받은 학생들을 위한)

질문: 유학 허가서(비자)를 캐나다에서 한 번 연장할 수 있나요?
예. 만약 당신이 유학기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면, 당신은 새로운 유학 허가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내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하며 국외로 나갈 필요가 없습니다.

질문: 그밖의 조언은?
계획하고 신청은 빠른 시일내에
1.유학 허가를 신청할 경우 적어도 출발일로부터 2-3달전에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신청에 걸리는 시간은 현지 대사관의 조건과 연중시기(8월과 12월은 특히 바쁩니다.)에 따라 잇달아 달라집니다. 게다가, 건강진단을 받도록 요청될 수도 있으니, 시간을 충분히 두십시요.

2. 신중하게 
대사관에서 요구하는 모든 정보와 서류들을 제출합니다. 만약 뭔가 부족하다면, 신청서는 반송되고, 그리고 이것이 진행을 더욱 지연 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재정적인 증빙을 확실히 해주십시요. 캐나다에서의 수업료와 생활비를 조달할 수  있을 만큼의 충분한 자금이 있다는걸 증명해야 합니다.

3.
인터뷰중 비자 오피서를 안심시킨다.
당신이 유학을 끝내고 캐나다를 떠난다는 것과 당신이 캐나다에 머무는 것에 아무 흥미가 없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것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들과 꼭 고국으로 다시 돌아가야 하는 전후사정(예: 직장, 비지니스, 결혼,  아이들, 재산, 안정적인 수입, 교육 등..)으로 그것을 정당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처음에 바르게 준비한다면, 당신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